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틱톡 모기업, VR 기업 인수…메타버스 진출하나

이데일리 김다솔
원문보기
세계 3위 VR 헤드셋 기업 '피코' 인수
대형 IT 기업들 간 경쟁 심화될 것
바이트댄스가 VR(가상현실)기업을 인수하며 메타버스 산업에 진출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사진= AFP)

바이트댄스가 VR(가상현실)기업을 인수하며 메타버스 산업에 진출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사진= AFP)




[이데일리 김다솔 인턴기자] 중국의 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모기업이 가상현실(VR) 기업을 인수하며 메타버스(가상세계) 산업에 진출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30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VR 스타트업 회사이자 지난 1분기 매출 기준 세계 3위 VR 헤드셋 업체인 피코를 인수했다.

바이트댄스측은 “소프트웨어(SW) 및 하드웨어 기술과 전문가팀 등을 동원해 떠오르는 VR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 규모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이번 인수로 VR 산업에서 빅테크 기업들 간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스북은 VR 헤드셋 기기인 오큘러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애플은 작년에 넥스트VR을 인수하며 자체 개발 헤드셋 출시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CNBC는 바이트댄스가 틱톡과 중국 버전 틱톡 ‘더우인’, 그리고 뉴스 앱 ‘투티아오’ 등을 통해 성공을 거두며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고 평가했다. 바이트댄스는 지난 3월 모바일 게임사 문톤을 40억달러(약 4조6400억원)에 인수해 게임 산업으로의 확장을 시사한 바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개인 정보 유출
  2. 2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3. 3유재석 이이경 논란
    유재석 이이경 논란
  4. 4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우리카드 박철우 감독
  5. 5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사고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