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세종시민 직접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

아시아경제 정일웅
원문보기
[아시아경제(세종) 정일웅 기자] 세종시가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단 모집에 나선다.

31일 시에 따르면 감시원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며 신청은 내달 1일~3일 관련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시청 환경정책과에 보내는 등으로 할 수 있다.

지원은 공고일 전일 기준 세종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70세 미만의 운전면허 소지자 누구나 할 수 있다. 단 행정지원 분야(1명)는 만 20세 이상~55세 미만으로 연령대가 제한된다.

모집에선 환경 관련 직무 경험자, 환경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을 서류전형 심사 때 우대한다.

또 행정지원 분야에선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우대를 받는다.

시는 서류 및 면접을 통해 감시원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감시원은 10월부터 세종시 남·북부권 거점과 환경정책과 사무실에 각각 배치돼 이른 겨울과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미세먼지 주요 배출사업장의 운영단축 점검과 자동차 배기가스, 공회전 제한 지역 단속 등 역할을 맡는다.


이 외에 기간에는 주요 배출원을 모니터링하고 환경 민원에 대한 신속한 현장 확인·대응 등 활동을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찰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시청 환경정책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윤봉희 시 환경정책과장은 “시민이 감시단 활동으로 지역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의 촘촘한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허훈 트리플더블
  2. 2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