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픽사 '업' 칼 성우 에드워드 애스너 별세…향년 91세 [엑's 할리우드]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픽사 애니메이션 '업'에서 할아버지 칼 프레드릭슨을 연기했던 에드워드 애스너가 세상을 떠났다.

29일(현지시간) 미국 데드라인 등 다수 매체는 에드워드 애스너가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향년 91세.

유족들은 트위터를 통해 "지난 28일 사랑하는 가장 에드워드 애스너가 평화롭게 가족들에게 둘러싸여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1929년에 태어나느 에드워드 애스너는 1957년 TV시리즈 '스튜디오 원'으로 데뷔한 후 수많은 작품에 출연해왔다. 에미상을 7차례나 수상한 그는 '메리 타일러 무어'를 통해 많은 인기를 끌었고, 2000년대 들어서는 영화 '엘프'의 산타와 '업'의 칼 프레드릭슨 역으로 사랑받았다.

그의 별세 소식에 픽사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에드는 우리의 현실 속 칼 프레드릭슨이었다. 러셀과 더그, 그리고 픽사의 모든 이들이 그를 그리워할 것"이라며 "에드는 칼을 연기하는 걸 즐거워했고, 에드와 함께 일했던 시간은 우리의 가장 사랑스러운 기억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그의 모험은 잠시동안 우리와 함께였다"고 추모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2009년 개봉한 영화 '업'은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했으며, 북미에서 2억 9300만 달러, 월드와이드 7억 3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흥행과 비평에서 모두 성공을 거뒀다.

사진= 픽사 공식 인스타그램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이해찬 사회장
    이해찬 사회장
  3. 3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