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신인 웹툰 작가 찾아라...총상금 1억원 '최강웹툰공모전' 2기 개최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 박현진기자] 웹툰 시장이 갈수록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한 웹툰 공모전이 열려 관심을 끈다.

웹툰 프로덕션 피플앤스토리는 지난해에 이어 2기 ‘최강웹툰공모전’을 개최한다. 2기 공모전은 1기와 마찬가지로 총상금 1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장르와 소재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신인 창작자 발굴 및 양성이라는 웹툰 프로덕션 본연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대학생 부문’을 신설했다. 웹툰 작가 데뷔를 희망하는 지망생들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전국 대학에 웹툰 관련 학과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꿈에 조금더 힘을 보태겠다는 주최측의 의도가 담겨 있다.

모집 부문은 ‘일반 부문’과 ‘대학생 부문’으로 구분되며 ‘일반 부문’ 대상(1명)에게는 5000만원, 최우수상(1명) 2000만원, 우수상(1명)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학생 부문’ 슈퍼루키상(1명)에게는 1000만원, 루키상(2명)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당선 작가들에게는 상금 외에 작품 기획과 개발을 위한 작화료가 지급된다. 또한 수상작 검토를 통해 장르에 특화된 웹툰 PD가 매칭돼 국내외 플랫폼에 웹툰을 연재하는 것은 물론 영상화, 게임화 등 적극적인 IP 확장 사업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접수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이며 지원 관련 문의는 피플앤스토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수상작 6작은 오는 12월 초 당선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피플앤스토리는 “1기만큼이나 참신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이 장르 불문하고 공모되길 바란다.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