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콜롬비아, 진정한 친구...두케 대통령 방한 환영"

파이낸셜뉴스 김호연
원문보기
SNS 통해 환영메시지 발신
25일 靑서 한-콜롬비아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의 페이스북 캡쳐 화면.

문재인 대통령의 페이스북 캡쳐 화면.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이반 두케 콜롬비아 대통령의 국빈 방한을 환영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반 두케 콜롬비아 대통령님의 국빈 방한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중남미와 북미 대륙에서 코로나 이후 첫 번째로 맞이하는 국빈"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콜롬비아는 중남미에서 유일한 한국전쟁 참전국으로서 우리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함께 피흘린 진정한 친구나라"라며 "올해는 콜롬비아의 한국전 참전 70주년이며, 내년에 수교 60주년을 맞는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25일 개최되는 한-콜롬비아 정상회담에 대해 "기대가 매우 크다"며 "국민 여러분, 진정한 친구의 나라 콜롬비아 대통령님과 대표단 일행을 따뜻하게 환영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메시지와 함께 두케 대통령이 한국행 비행기에 오르기 전 찍은 영상 담화를 게재했다.

두케 대통령은 담화에서"정부대표단과 더불어 콜롬비아 기업들도 함께 방문해 콜롬비아 기업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자유무역협정을 통해 보건·과학·기술 등 주요 분야에서 수출 확대, 투자 촉진, 백신물질 생산 협력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기업들이 더 많이 콜롬비아에 진출하길 희망하며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투자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또한 70년 전 한국의 민주주의를 수호했던 우리나라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양국 관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