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추억의 공포만화 연재

파이낸셜뉴스 신진아
원문보기
2000년대 인기 끌었던 '무서운게 딱좋아'

무서운게 딱좋아

무서운게 딱좋아


[파이낸셜뉴스] 빨간 마스크, 처녀귀신 등 2000년대 초 전국 10대들을 공포에 몰아넣었던 추억의 공포만화시리즈가 다시 돌아온다. 네이버웹툰은 신작 웹툰 ‘무서운게 딱좋아!’를 오늘(24일)부터 수요웹툰과 일요웹툰으로 주 2회 연재한다고 밝혔다.

‘무서운게 딱좋아!’는 2002년 처음 출간된 공포 만화 시리즈다. ?출간 당시 빨간 마스크, 처녀 귀신 등 각종 공포 괴담을 유행시키며 전국 10대 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재까지도 1990년대생이라면 누구나 아는 추억의 공포 만화 시리즈로 회자된다.

이번에 공개된 웹툰 ‘무서운게 딱좋아!’는 만화에서 다뤘던 에피소드 중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숨소리’, ‘망자의 의자’, ‘빨간 마스크’ 등 5개의 에피소드를 10화에 걸쳐 선보인다. 원작 만화를 그린 이동규 작가가 직접 디지털로 작업해 연재한다.

첫 화로 공개될 예정인 ‘숨소리’는 수상한 원룸에서 펼쳐지는 괴담을 그린다. 원룸에서 지켜야 할 조건을 어기면 귀신이 찾아오는데, 집주인은 이때 주인공에게 절대 숨소리를 내지 말라고 당부한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원룸을 배경으로 해 웹툰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공포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동규 작가는 “19년 전 출판 만화로 큰 사랑을 받은 ‘무서운게 딱좋아!’ 시리즈를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지금은 성인이 된 90년대생 독자들을 위해 출판 원작과 다른 소소한 변화들을 찾는 재미와 함께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2. 2또 럼 서기장 연임
    또 럼 서기장 연임
  3. 3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