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유승민 "이준석 체제 무너지면 대선은 필패...대표 흔들지 말라"

프레시안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원문보기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국민의힘 대선주자 유승민 전 의원이 22일 "지금 이준석 대표 체제가 무너지면 대선은 필패"라며 "이 대표 체제가 무너지면 이번 대선이 물 건너간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22일 홍대 앞에서 소상공인들을 면담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 대표 체제를 그만 흔들라고 강력히 경고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당내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당을 비대위 체제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는 등 '윤석열-이준석 갈등'이 격화되는 과정에서 유 전 의원이 이 대표를 엄호한 것이다 .

유 전 의원은 이준석 대표 체제가 "야당이 변화해서 대선을 제대로 준비하라는 국민들과 당원들의 여망이 담긴 체제"라며 "이 체제를 무너뜨리고 비대위로 간다, 그것은 대선을 망치자는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 "선출된 지도부에 대해서도 그러는데, 선출되지 않은 지도부(비대위)가 무슨 권위를 갖고 대선을 치를 수 있겠나"라며 "후보는 후보대로, 당 지도부는 지도부대로 각자의 역할에 충실한 모습으로 빨리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이 대표에 대해서도 "좀 자중하시고, 말을 좀 아끼시라"고 쓴소리를 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22일 서울 마포구 홍대거리에서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22일 서울 마포구 홍대거리에서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