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尹, 언론중재법 입장발표…나흘만의 공개 행보

연합뉴스 박경준
원문보기
崔는 청년 택배노동자, 劉는 소상공인 번영회 만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2주기인 1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김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2주기인 18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김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2일 더불어민주당이 강행처리에 나선 '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상임위 안건조정위 절차를 무력화하고 법안 처리를 밀어붙인 더불어민주당을 강도 높게 비판할 것으로 보인다.

윤 전 총장은 지난 19일 페이스북에서 "언론중재법 단독 처리는 정권 연장을 위한 180석 입법 독재의 마지막 퍼즐 한 조각"이라며 "권력 비리 보도를 막는 언론중재법 단독 통과를 막아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윤 전 총장의 공개 행보는 지난 18일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이후 나흘 만이다.

윤 전 총장은 휴가에서 복귀한 이후로 지난 열흘 간 일정을 최소화하며 잠행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청년 택배노동자를 만나 청년 일자리 문제 등을 주제로 간담회를 한다.


유승민 전 의원은 서울 마포구 홍대 거리에서 상점을 경영하는 소상공인들을 만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들을 예정이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병헌 이민정 아들 영어
    이병헌 이민정 아들 영어
  2. 2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3. 3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4. 4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5. 5토트넘 도르트문트 프랭크
    토트넘 도르트문트 프랭크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