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이준석, 유승민도 못한 당 대표…청출어람 폄훼 멈춰라"

뉴스1
원문보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오후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청년4.0포럼 초청 특강을 하고 있다. 2021.8.6/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오후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청년4.0포럼 초청 특강을 하고 있다. 2021.8.6/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구을)은 13일 당내 일각에서 이준석 당 대표를 '유승민계'로 비판하는 것에 대해 "아주 못된 발상"이라며 이 대표를 엄호했다.

이 대표를 감싸는 제스처를 취하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 당내 경쟁자들과 그들을 보좌하는 정치인을 겨냥해 "그동안 당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돌아보라"며 견제구를 날렸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준석 대표를 '유승민계'라고 공격하고 (이 대표와) 윤석열 후보간 갈등을 계파 갈등으로 몰아가면서 이 대표를 폄훼하는 것은 아주 못된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대표가 유승민 후보가 의원일 때 그의 인턴 출신이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세월이 흘러 그는 지난 당 대표 선거 때 필마단기로 내노라하는 당내 중진들을 모두 꺾고 당당하게 대표가 됐다"고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청출어람(靑出於藍)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그는 유승민 후보도 못해본 당 대표를 하고 있다"고 썼다.

홍 의원은 "그런 그(이준석 대표)를 유승민계로 폄하하는 것은 참으로 의도적인 모멸감 주기라고 아니할 수 없다. 한 일가를 이룬 야당 대표"라며 "어설픈 논리로 그를 폄훼하는 것은 국민의힘을 깎아내리는 것이나 다를 바 없다. 자중들 하시고 자신들은 그동안 당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한번 돌아보라"고 꼬집었다.
pdnams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2. 2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3. 3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4. 4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5. 5판사 이한영 백진희
    판사 이한영 백진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