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도쿄올림픽 가장 인상적인 선수는 '배구여제' 김연경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8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세르비아와의 동메달 결정전이 한국의 패배로 끝난 뒤 김연경은 눈시울이 붉어진 채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 도쿄 | 연합뉴스

8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세르비아와의 동메달 결정전이 한국의 패배로 끝난 뒤 김연경은 눈시울이 붉어진 채 경기장을 나서고 있다. 도쿄 | 연합뉴스


김연경의 강한 리더십을 보이고 있다. 도쿄 | 연합뉴스

김연경의 강한 리더십을 보이고 있다. 도쿄 |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이용수기자] 2020도쿄올림픽에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로 여자 배구의 김연경이 1위로 꼽혔다.

한국갤럽은 13일 ‘한국인이 본 도쿄올림픽’ 여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2명을 대상으로 전화 조사를 진행한 결과 김연경은 전체 응답자의 63%로부터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로 지목됐다.

김연경에 이어서는 안산, 김제덕(이상 양궁), 우상혁(높이뛰기), 황선우(수영), 여서정(체조) 등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응답자들은 이번 대회에서 흥미롭게 본 종목으로 배구를 압도적으로 높게 꼽았다. 68%의 선택을 받은 배구에 이어서는 양궁(44%), 펜싱(9%), 야구(8%), 축구(7%) 순으로 응답했다.

다만 이번 대회는 이전 보다 즐거움을 주지 못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당시 89%의 응답자가 ‘올림픽이 있어 생활이 더 즐거웠다’는 응답한 것에 비해 이번 대회는 53%만이 응답했다. 또한 부정적인 답변도 2004년 아테네 대회 이후 가장 높은 37%를 기록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집 전화 RDD 15% 포함)한 전화 조사원 인터뷰로 진행했으며 총 통화 7252명 중 1002명이 응답해 응답률은 14%였다. 표본오차는 ±3.1%포인트(95% 신뢰수준)다.

puri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