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SBS 언론사 이미지

김한별, KPGA선수권 1R 선두…2연속 우승 시동

SBS 김영성 기자(yskim@sbs.co.kr)
원문보기

김한별 선수가 한국프로골프, KPGA 코리안투어 두 대회 연속 우승을 향해 힘찬 시동을 걸었습니다.

김한별은 경남 양산 에이원 CC(파70·6천971야드)에서 열린 KPGA 선수권대회(총상금 10억 원) 첫날 보기 없이 버디 7개를 잡아 7언더파 63타를 쳤습니다.

김한별은 6언더파를 친 김병준을 1타 차로 따돌리고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김한별은 지난달 25일 끝난 야마하·오너스 K오픈에서 시즌 첫 우승을 거둔 데 이어 2개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올해 64회째를 맞는 KPGA 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면 상금 2억원과 함께 5년간 코리안투어 시드권, KPGA 선수권대회 영구 참가 자격, 그리고 미국 PGA 투어 '더 CJ컵' 출전권 등 특전을 누리게 됩니다.

단독 2위 김병준은 10년 전인 2011년 KPGA 선수권대회에서 '와이어 투 와이어'로 우승한 선수입니다.


김병준은 지난해 시즌 후 코리안투어 시드를 잃어 골프를 그만두려고도 했지만, 올해 2부 스릭슨 투어에서 2승을 거둔 데 이어 KPGA 선수권에서 좋은 출발을 하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김비오와 호주교포 이원준 등 6명이 5언더파로 공동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올 시즌 상금과 제네시스 대상 포인트, 평균타수에서 모두 1위를 달리는 19살 유망주 김주형은 4언더파 공동 9위에 자리했습니다.

(사진=KPGA 제공, 연합뉴스)
김영성 기자(yskim@sbs.co.kr)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