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브레이브걸스·다크비, 한복 한류 문화예술인 선정

뉴시스 이현주
원문보기
'한복 분야 한류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 참여
10개 한복업체 협업…11월 패션쇼
[서울=뉴시스] 브레이브걸스. 2021.06.17. (사진 =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브레이브걸스. 2021.06.17. (사진 =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그룹 '브레이브걸스'와 '다크비', 10개 한복업체가 우리 옷 한복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힘을 모은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한복 분야 한류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참여할 한류 문화예술인으로 4인조 여성 가수 '브레이브걸스'와 9인조 남성 가수 '다크비'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레이브걸스'와 '다크비'는 앞으로 10개 한복업체와 함께 한복상품을 기획하고 홍보·마케팅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두 그룹은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좋은 무대를 선보이고, 일상복으로서의 한복의 가치와 장점 또한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뉴시스】 다크비. 사진 =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4.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다크비. 사진 =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1.4.05. photo@newsis.com


'한복 분야 한류협업 콘텐츠 기획·개발'은 한류 문화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한복업계가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작년에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청하' 등이 상품 기획과 홍보에 참여했다.

한편 10개 한복업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김혜순한복 ▲돌실나이 ▲담연 ▲단하주단 ▲리슬 ▲모리노리 ▲생성공간여백(기로에) ▲사임당바이이혜미 ▲시지엔이 ▲차이킴 등 10개 업체는 한복상품 70여 벌을 공동으로 제작하고 11월 패션쇼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