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문재인, 근대5종 銅 전웅태에 축전 “멋진 경기…장하다”

헤럴드경제 강문규
원문보기
“정진화와 우정의 포옹 뭉클한 감동”

“女배구팀 감동…김연경 각별한 격려”


문재인 대통령. [연합]

문재인 대통령. [연합]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8일 2020 도쿄올림픽 근대5종에서 대한민국 사상 첫 메달인 동메달을 획득한 전웅태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전웅태에게 축전을 보낸 사실을 언급하면서 “전 선수와 함께 멋진 경기를 펼친 정진화 선수도 수고 많았다. 장하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전웅태는)정진화 선수와 함께 말로 표현할 수 없이 멋진 경기를 펼쳐주었고, 두 선수가 경기 후 나눈 우정의 포옹은 뭉클한 감동을 줬다며 ”이제 전 선수의 희망처럼 대한민국 근대5종은 국민들의 자부심이 될 것이다. 앞으로의 도전에도 언제나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7일 일본 도쿄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 근대5종 레이저런 경기에서 한국 전웅태와 정진화가 결승선을 통과한 후 포옹하고 있다. [연합]

지난 7일 일본 도쿄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 근대5종 레이저런 경기에서 한국 전웅태와 정진화가 결승선을 통과한 후 포옹하고 있다. [연합]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도쿄올림픽에서 45년 만의 두 번째 메달을 꿈꾸며 선전했으나 4위에 그친 한국 여자 배구 선수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줬다”고 격려했다. 특히 “아름다운 도전이었다. 아쉬워하지 말기 바란다. 또 하면 된다. 지금까지처럼 자신감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덕분에 국민들은 많은 용기를 얻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여자 배구 선수 12명의 이름을 일일이 거론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우리의 저력을 보여준 선수들과 라바리니 감독, 코치진에게 감사하다”며 “특히 김연경 선수에게 각별한 격려의 말을 전한다”고 했다.

mkk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금고 행방
    김병기 금고 행방
  2. 2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3. 3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울산 웨일즈 변상권 김도규
  4. 4워니 더블더블
    워니 더블더블
  5. 5안세영 인도 오픈 8강
    안세영 인도 오픈 8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