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모더나 잔여분 접종 후 ‘혈전증’ 수술…제주서 20대 사망

파이낸셜뉴스 좌승훈
원문보기
7월26일 접종…5일 뒤 호흡곤란 증상, 지난 7일 숨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뉴시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뉴시스]


■ 방역당국, 사망과 백신접종 간의 인과성 여부 조사 중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에서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20대가 숨져 방역당국이 인과관계 확인에 나섰다.

8일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시내 모 종합병원에서 백신 접종 후 수술을 받은 환자가 사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숨진 20대 A씨는 지난 7월26일 모 위탁 의료기관에서 모더나 백신 잔여분을 접종한 뒤 중증이상반응을 보여 긴급 수술을 받았다. A씨는 백신 접종 직후에는 별다른 증세가 없었으나, 5일 뒤인 31일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했고 종합병원 응급실로 옮겨져 혈전증 수술이 이뤄졌다.

제주도내에서 모더나 접종에 따른 중증이상반응을 보인 것은 A씨가 처음이다. 혈전증은 혈액의 일부가 혈관 속에서 굳어져서 생긴 혈액응괴 현상이다.

의료진은 수술 후 A씨에 대해 집중적인 치료에 나섰지만, 입원 일주일 만에 숨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접종 시점을 기준으로 12일 만이다.

도 방역당국은 A씨의 사망과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에 대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과성 여부는 도 방역당국의 기초조사 이후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피해조사반이 최종 결정을 하게 된다.

한편 제주도내에서 지금까지 신고된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은 모두 1386건이다. 아스트라제네카가 816건으로 가장 많고, 이어 화이자 412건, 얀센 82건, 모더나 76건 순이다. 이중 아나필락시스와 혈소판감소성혈전증 의심 신고는 각 1건씩이다. 고령층에 대한 사망 신고 10건과 중증의심사례 7건도 보고됐다. 하지만 아직까지 백신과의 인과성은 인정되지 않았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회담
  2. 2김병기 박나래 책임
    김병기 박나래 책임
  3. 3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4. 4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5. 5이서진 한지민 케미
    이서진 한지민 케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