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문 대통령 만난 소방관 "덕분에 25년 복무 중 가장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일해요"

더팩트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오전 경기도 용인소방서를 방문해 용인소방서 소방관과 구급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오전 경기도 용인소방서를 방문해 용인소방서 소방관과 구급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 이례적 폭염·코로나 대응에 고생하는 소방관·구급대원 격려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6일 폭염에 대응하느라 동분서주하는 경기도 용인소방서를 방문한 가운데 현장에서 만난 한 소방관이 "대통령님 덕분에 저의 25년 복무 기간 중 가장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일하고 있다. 구급대를 대표해서 대통령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용인소방서 오윤옥 구급대원(소방장)은 이날 문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소방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특히 대통령님 약속대로 인원 충원을 많이 해 주셔서 구급대 탑승 인원이 2명에서 3명으로 늘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고, 시민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영석 구조대원(소방교)은 "요즘 폭염과 코로나19로 인해서 대원들이 많이 힘든 시기이지만, 저희는 근무교대를 통해서 모두가 잘 극복해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현장에서 책임감을 다해 임하도록 하겠다"라며 "대통령님, 저희 조직에 대한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성돈 구조대원(소방위)은 "코로나로 인해 온 국민이 이 힘든 시기에 저희 소방대원에게 우선적으로 예방접종을 하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며 "국민에게 질 좋은 서비스로 꼭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손애림 구급대원(소방장)은 "소방공무원이 작년에 국가직으로 전환되면서 자긍심이 많이 높아졌다고 생각한다"라며 "작년 소방의 날 행사에 참석해 주셨는데, 올해도 소방의 날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격려해 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요청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오전 경기도 용인소방서를 방문해 신열우 소방청장으로부터 폭염 및 코로나19 구급활동에 대해 보고 받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오전 경기도 용인소방서를 방문해 신열우 소방청장으로부터 폭염 및 코로나19 구급활동에 대해 보고 받고 있다. /청와대 제공


이에 문 대통령은 "(소방공무원) 인력 2만 명 증원, 그리고 지금 진행되고 있는데 국립소방병원 건립 약속을 제가 차근차근 다 이렇게 지킬 수 있어서 아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소방국가직화 이후 정부가 우리 소방관들의 근무 여건과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여전히 아쉽고 부족한 것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부가 여러분들이 보다 더 좋은 환경 속에서 근무할 수 있고, 소방 역량도 높여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역대급 폭염이 연일 계속되고 있어서 여러분들 정말 고생이 많다"라며 "원래 일 자체가 아주 고되고 위험한 일인데, 폭염 때문에 훨씬 고생이 심하게 됐다. 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해 주고 있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코로나 대응에 있어서도 우리 소방의 역할이 너무나 크다"라며 "특히 최근 소방청에서 임시선별검사소에 '회복지원차량'을 지원해 아주 훌륭한 쉼터를 제공해 줬고, 그것이 무더위에 고생하는 방역진에게 아주 큰 위로와 감동을 주었다. 외신에서도 또 하나의 'K-방역'이라고 아주 칭찬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날씨가 더워지면 벌 피해가 많아지고, 심지어 벌 퇴치하는 작업까지도 해야 되고, 또 앞으로 태풍이나 비가 많이 오게 되면 그에 대한 질병, 여러 가지 구조, 구급 이런 일들을 해야 될 텐데, 끝까지 힘드시더라도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례적 폭염으로 급증한 온열질환자 구급 이송 및 코로나 대응으로 노고가 많은 현장 소방 및 구급대원을 격려하기 위해 이날 용인소방서를 찾았다. 청와대에 따르면 용인소방서는 수도권 소방서 중 '온열질환자 구급활동'이 가장 많은 소방서다.

sense83@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