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6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2박3일 영남 도는 최재형, 3박4일 휴가 갖는 윤석열

조선일보 이용수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뉴시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뉴시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대선 출마 선언 이튿날인 5일 2박3일 일정으로 영남을 방문한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마친 뒤 경남 창원으로 이동, 국립 3·15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진해루 해변공원을 찾는다. 이곳에는 2010년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침몰한 천안함 수색 과정에서 숨진 고(故) 한주호 준위의 동상이 있다. 이어 같은 당 이달곤 의원의 지역 사무실에서 진해구 당협위원회 당직자들과 만나 간담회를 갖고 진해 중앙시장을 찾아 지역 주민들과 만난다.

6일에는 경북으로 올라가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구미), 왜관시장, 서문시장(대구) 등을 방문한다. 7일에는 월성 원전 1호기를 방문하고 경주 중앙시장 등을 찾는다. 앞서 최 전 원장은 2019년 ‘월성 1호기 원전 조기 폐쇄 결정’ 타당성 감사를 계기로 정부·여당과 대립각을 세우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같은당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이날부터 8일까지 여름 휴가를 보낼 예정이다. 윤 전 총장 캠프는 “휴가 기간의 소식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공개일정 없이 주로 자택에 머물며 정책과 향후 행보를 준비할 예정이다.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유튜브 채널 ‘유승민 TV’를 통해 저출생 관련 공약을 발표한다. 이어 취재진과 화상으로 질의응답 순서를 갖는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한다. 하태경 전 의원은 오전에 국회 기자회견장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노동시장 개혁 공약을 공개한다.

[이용수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