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6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경제고문에 윤진식 전 산업부 장관 선임…이철규·윤한홍 합류

머니투데이 안채원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머니투데이 안채원 기자]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하고 있다. 2021.8.3/뉴스1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3일 오후 서울 은평구 은평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하고 있다. 2021.8.3/뉴스1


[the300]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4일 윤진식 전 산업부 장관을 캠프 경제고문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상임고문은 박보균 전 중앙일보 편집인이 맡게됐다.

윤 전 총장 대선 캠프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경제고문과 상임고문, 조직본부장, 총괄부실장 등 캠프 추가 인선안을 공지했다.

경제고문에 선임된 윤 전 장관은 노무현 정부의 초기 산업자원부 장관을 역임했다. 이명박 정부에서도 대통령실 경제수석비서관과 정책실장을 지냈다. 이후 18·19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의정 활동을 했다. 윤 전 장관은 지난 4월 윤 전 총장을 지지하는 모임인 '윤공정포럼'을 출범시킨 바 있다. 캠프 측은 "윤 전 장관이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임고문에는 박 전 편집인이 선임됐다. 박 전 편집인은 중앙일보 정치부장·논설위원·편집국장·편집인·대기자로 활동했다. 제18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을 지낸 이력도 있다.

조직본부장은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재선·강원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이 맡는다. 이 본부장과 함께 조직을 총괄할 부본부장에는 강승규 전 한나라당 의원이 영입됐다. 현재 국민의힘 서울 마포갑 당협위원장으로,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냈다.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재선·경남 창원시마산회원구)은 종합상황실 총괄부실장으로 합류해 캠프 내 인사 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윤 의원은 청와대 인사비서관실을 거쳐 행정자치비서관을 맡았으며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를 지냈다.

이외에도 정용기 전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이 상임정무특보로, 주광덕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상임전략특보로 선임됐다.

캠프 측은 "이번 인선은 정무·기획·인사·정책·조직 등 캠프의 전반적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외연 확대에 큰 힘을 보탤 비중 있는 인사들을 모셨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영입인사들께서는 캠프 종합상황실의 의사결정 과정은 물론, 후보에게 각종 현안에 대한 자문 역할까지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