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범계 "전직 대통령 사면 없다"…광복절 사면 일축

파이낸셜뉴스 유선준
원문보기
박범계 법무부장관/사진=뉴스1

박범계 법무부장관/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전직 대통령 두 분에 대한 사면은 이번은 아닐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4일 기자들과 만나 전직 대통령의 사면 가능성을 묻자 "원포인트 사면이 있을 수 있겠으나 대통령께서 방역과 민생에 몰두하고 계시기 때문에 전직 두 분 대통령 사면은 이번은 아닐 것이란 게 실무 장관의 입장"이라고 답했다.

박 장관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 가능성에 대해 "그 분이 지금 아프셔서 병원에 가 계신데 자꾸 아닌걸 물어보면 그 분이 불편하지 않겠냐"면서 "그 얘기는 이제 그만하자"고 선을 그었다.

이어 "대통령께서 그러실 일은 없겠지만 지시하시면 법무부는 바로 소정의 절차를 따를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그럴리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는 말씀은 지난번에 드렸다"라고 강조했다.

민생사면 가능성엔 "원포인트도 쉽지 않은데 민생사면하면 그 규모가 광범위하고 기준을 세우는 데만 해도 한 달 이상 걸린다. 그래서 광복절 사면은 어렵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대한변호사협회가 법률 플랫폼 소속 변호사들의 징계를 가능토록 개정 광고규정을 시행하는 것과 관련해 "이 사안은 Δ허위·과장광고 Δ변호사윤리장전 Δ변호사 광고규정 등 세 가지 문제가 돌아가는 것"이라며 "변협에서 징계 절차가 바로 신속하게 이뤄질 것이라 보진 않는다"라고 내다봤다.


또 "(로톡과 변협의 갈등은) 중재 사안이 아니다. 제 방침과 입장은 명확하다"면서 "변협의 주장 중 현재적 관점이 아니라 미래적 관점에서 다소 염려할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로톡 측에 개선할 의향이 있는지 말한 것이다. 법무과장이 어제 오늘 접촉을 할 예정인데 그 결과는 보고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박근혜 #대통령 #박범계 #사면 #병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