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베이징 왕징의 '알몸 질주 男' 정체 밝혀져…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이은경 인턴기자
원문보기
"복잡한 현실에서 탈출하고 싶은 충동 느껴 한 행동"
[CBS노컷뉴스 이은경 인턴기자]


최근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베이징 왕징의 ‘알몸 질주남’ 정체가 밝혀졌다.

아이디 리비위안은 지난 17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십자가를 들고 나체 상태로 오토바이를 타는 자신의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틀리지 않았다. 이 일은 내가 했다. 방금 또 나가서 한 바퀴 돌고 왔다. 이후에는 안 갈 것이다. 바이바이~”라는 글을 남겼다.

한 때 중국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왕징의 나체남이 스스로 자신의 정체를 밝힌 셈이다.

리비위안은 2006년에 '중앙미술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는 개인 작업실에서 그림, 조각 등 작품을 만들고 있다고 베이징 지역신문이 지난 18일 전했다.

리비위안은 나체로 질주한 이유에 대해 “일상생활이나 작품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슬럼프를 겪게 되면서 복잡한 현실에서 탈출하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며 “주위에서 말하는 행위예술과는 상관없이 잠시 해방감을 느끼기 위해 한 행동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내 행동이 인터넷상에서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며 “개인적으로 유명해지고 싶어 뛴 것은 절대 아니다. 인터넷에 게재된 사진들은 모두 길거리를 지나가던 행인들이 우연히 내 모습을 보고 촬영해 올린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한 젊은 남성이 한국인 밀집지역인 베이징 왕징에서 나체로 뛰어가는 모습이 웨이보에 게재돼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됐었다.
ptg017@naver.com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