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올림픽] 야구대표팀, 이스라엘전 선발로 김민우 예고

연합뉴스 김경윤
원문보기
이스라엘은 우완 와그만 출격…경기 승리하면 준결승 진출
[올림픽] 역투하는 김민우31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B조 예선 한국과 미국의 경기.     6회말 김민우가 역투하고 있다. 2021.7.31 ondol@yna.co.kr

[올림픽] 역투하는 김민우
31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B조 예선 한국과 미국의 경기. 6회말 김민우가 역투하고 있다. 2021.7.31 ondol@yna.co.kr


(도쿄=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한화 이글스 김민우(26)가 2020 도쿄올림픽 야구 녹아웃스테이지 2라운드 이스라엘전에 선발 출격한다.

대표팀은 2일 낮 12시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스라엘전 선발투수로 우완 투수 김민우를 예고했다.

한국은 지난달 29일 조별리그 1차전 이후 4일 만에 이스라엘과 다시 경기를 치른다.

대표팀은 첫 번째 경기에서 원태인(삼성 라이온즈)과 최원준(두산 베어스), 조상우(키움 히어로즈), 오승환(삼성)을 투입하며 연장 승부치기 끝에 6-5로 승리했다.

원태인은 당시 3이닝 동안 48개의 공밖에 던지지 않아서 2일 경기에도 출전이 가능하지만, 상대 타자들이 적응을 마친 상태라 위험하다.

또 다른 선발 자원 고영표(kt wiz)는 지난달 31일 미국전에서 70개의 공을 던져서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이에 김경문 대표팀 감독은 소속 팀에서 선발 자원으로 활약을 펼친 김민우에게 중책을 맡겼다.

김민우의 컨디션은 나쁘지 않다. 그는 미국전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해 13개의 공을 던지며 1⅔이닝 동안 타자 5명을 완벽하게 잡아냈다.

당시 김민우는 주 무기 포크볼을 활용해 미국 타자들을 효과적으로 상대했는데, 대다수 선수가 미국에서 활동하는 이스라엘을 상대로도 좋은 모습이 기대된다.


김민우는 올 시즌 KBO리그에서 9승 5패 평균자책점 3.89를 기록했다.

이스라엘은 우완 투수 조이 와그만(30)을 선발로 예고했다.

와그만은 30일 미국과 경기에서 3이닝 동안 4피안타 4탈삼진 3실점으로 썩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한편 대표팀은 이스라엘전에서 승리하면 미국-일본전 승자와 준결승을 치른다. 고지가 얼마 남지 않았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