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원희룡, '쥴리 벽화'에 "혜경궁 김씨 그리고 형수와 대화 틀어라"

파이낸셜뉴스 전민경
원문보기
"금수보다 못한 짓..천벌이 두렵지 않나"

원희룡 제주도지사

원희룡 제주도지사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30일 서울 종로구의 일명 '쥴리 벽화'와 관련, "그러면 혜경궁 김씨 그림도 그리고 형수와 대화도 틀어라"라고 일침했다.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할 게 있고 못 할 게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람이 언제 천벌을 받나. 금수보다 못 한 짓 했을 때다"라면서 "사람과 짐승이 다른 것은 염치가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건물 주인이 '통곡의 벽' 운운하던데, 정 그러면 혜경궁 김씨, 선거사무실 복합기도 그려라"라며 "뮤직비디오도 나왔던데, 그럴 거면 스피커 설치해서 형수와 나눈 대화도 빵빵 틀어라"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할 게 있고 못 할 게 있다. 할 말 있고 하지 못 할 말 있다"며 "천벌이 두렵지 않나"라고 일침했다.

원 지사가 언급한 내용은 여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의혹으로, 사실상 두 경쟁주자를 겨냥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그중 '혜경궁 김씨'는 2018년 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 당시 친문 진영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등을 비방한 트위터 계정의 이름이다. 당시 해당 계정인 ‘@08__hkkim’의 소유주가 이재명 지사의 아내인 김혜경씨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선거사무실 복합기'는 이낙연 전 대표가 옵티머스자산운용 관련 업체인 트러스트올로부터 서울 종로구 선거사무실의 복합기 임대료 월 11만 5000원을 지원받았다는 의혹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