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나이스 쥴리~" 뮤직비디오도 나왔다..막장 치닫는 대선 네거티브

파이낸셜뉴스 김태일
원문보기
유튜브 백자tv에 영상 게재...제목 ‘나이스 쥴리’

쥴리 M.V / 사진=백자tv 갈무리

쥴리 M.V / 사진=백자tv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씨를 칭하는 ‘쥴리’가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서울 종로구 소재 중고서점에 관련 벽화가 그려져 한 바탕 논란이 인 가운데, 이번에는 김씨를 겨냥한 듯한 가사를 담은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올라왔다.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전날 오전 가수 백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백자tv’에 ‘나이스 쥴리’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가 게재됐다. 채널에는 가수 백자가 기타를 치며 이 노래를 부르는 영상,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담은 영상 등이 담겼다.

백자tv 영상 설명란에 올라온 글

백자tv 영상 설명란에 올라온 글


백자tv는 해당 영상 설명에 “생에 두 번째 뮤직비디오는 풍자쏭으로 찍었다. 이사람tv와 협업으로 제작했다. 치열한 공방전에 돌입한 쥴리, 후대에 쥴리전이라는 판소리가 전해지지 않을까 싶다”고 적어 놨다. 쥴리는 윤 전 총장 부인 김씨가 유흥업소 접객원 출신이라는 근거 없는 의혹에서 그를 지칭하는 호칭이다.

이 노래에는 “나이스 쥴리, 르네상스 여신”, “볼케이노 불꽃, 유후 줄리”, “서초동 나리들께 거저 줄 리 없네” 등의 가사가 담겼다. 또 윤 전 총장을 깎아내리는 표현인 ‘춘장’을 언급하며 “춘장의 에이스”라거나 “그 엄마에 그 딸”이라는 가사도 있다. 이 외에 “국모를 꿈을 꾸는 여인”, “욕심이 줄 리 없는 쥴리”라고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해당 채널에는 앞서도 윤 전 총장을 저격하는 내용의 영상들이 올라왔다. ‘나이스 쥴리(느린버전)’, ‘십원 한장쏭’, ‘윤XX (지지율)10%대 추락 축하쏭’ 등의 제목으로 다수 영상이 존재한다.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의 한 서점 벽면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배우자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그려져 있다. / 사진=뉴스1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의 한 서점 벽면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배우자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그려져 있다. / 사진=뉴스1


앞서 서울 종로구 소재 한 헌책방 외벽에는 김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등장하기도 했다. 벽화에는 ‘쥴리의 남자들’,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란 문구가 적혀 논란이 일었다. 이에 정치권에서는 격한 반응을 쏟아냈고, 건물주는 결국 “문제의 문구는 삭제하겠다”며 한 발 물러섰다.
#뮤직비디오 #윤석열 #김건희 #쥴리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