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6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난 유능하고 깨끗한 후보… 윤석열 부패는 문제”

조선일보 원선우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9일 “나는 나라의 대통령이 되는 걸 넘어 새로운 나라를 만들 수 있는, 유능하고 깨끗하며 약속을 잘 지키는 후보”라고 했다.

이 지사는 이날 광주MBC 라디오 ’황동현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대통령 적임자인 이유가 무엇이냐'는 진행자 질문에 “나는 가능성이 큰 후보”라며 이같이 답했다. 이 지사는 “국가 경영을 유능하게, 투명하게 할 사람이 나다. 국민이 그 점을 인정하니까 내가 아무것도 가지지 않는 변방장수인데 지지하지 않는가”라며 “전국으로 고루 지지 받는 핵심적 동력”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와의 ‘백제 발언’ 논란에 대해선 “이런 건 네거티브에 속한다. 안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는 “우리가 반드시 (지역주의를) 깨자, (이낙연) 후보가 이기는 게 깨는 길이라고 한 이 선의의 발언을 갖고 내가 (지역주의를) 조장했다는 이런 식의 (공격은) 황당할 정도로 답답하다”며 “이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지사는 야권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선 “청렴성, 공직 비리 문제는 국민들이 절대로 용인할 수 없는 문제고 친인척과 측근, 가족 등등의 부정부패, 본인의 부정부패는 국민이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윤 전 총장도 의심받는 것이 많은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원선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