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중진공, 추경 통해 中企 정책자금 3,000억원 추가 지원

서울경제 이재명 기자
원문보기
중소기업 창업 활성화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3,000억 원을 확보하고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와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제품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 중소기업의 애로해소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중진공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2차 추경안에 따라 청년전용창업자금 500억 원을 포함한 3,000억 원의 정책자금 예산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로써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예산 규모는 5조 6,100억 원에서 5조 9,100억 원으로 확대됐다.

이를 통해 중진공은 창업 활성화를 위해 업력 7년 미만의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기반지원자금 3,000억 원을 추가 지원한다. 이중 만 39세 이하 대표자의 업력 3년 미만 중소기업을 위해 청년전용창업자금 500억 원을 별도로 편성했다.

또한,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제품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 중소기업의 애로 해소를 돕기 위해서 정책자금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6개월 이내 원자재 구매계획이 있는 제조 중소기업을 긴급경영안정자금과 혁신성장지원자금 지원 대상으로 추가한다. 원자재 구매계획은 발주서나 견적서 등을 통해 확인한다. 정책자금 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원자재 수급 안정화를 위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적시 지원이 필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정책지원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산확보와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