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BTS, '버터' 빌보드 '핫100' 배턴 터치 1위에 "이게 말이…너무 감사"(종합)

뉴스1
원문보기
빅히트 뮤직 제공 © 뉴스1

빅히트 뮤직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버터'(Butter)로 자신들의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를 제치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11위를 탈환하며 세계 대중음악사를 또 한 번 다시 쓴 소감을 밝혔다.

슈가는 27일 새벽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자다 일어나서, 이게 말이…"라며 "너무 감사합니다 아미 여러분, 감사하고 고마워요"라며 벅찬 소감을 밝혔다.

RM도 "그냥 너무 많이 그립다"며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5월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디지털 싱글 '버터'는 '핫 100' 최신 차트(7월31일자) 1위에 다시 올랐다.

'버터'는 6월5일자 차트를 시작으로 7주 연속 '핫 100' 정상을 지키다 지난주(7월24일자)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에 1위를 내줬으나 일주일 만에 정상에 복귀, 통산 8번째 1위를 찍었다.

또한 '버터'는 미국에서 주목받는 신예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드라이버 라이센스'(Drivers License)와 공동으로 '2021년 '핫 100' 최다 1위 곡'이 됐다.


특히 자신의 곡으로 '핫100' 1위 '배턴 터치'를 한 뒤 다른 아티스트에게 1위 자리를 내주지 않고 이전 1위 곡을 다시 정상에 올려 놓은 아티스트는 빌보드 역사상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seung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