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다음달 공개 '갤럭시Z플립3' 충전속도 15W로 나온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다음달 공개를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3’의 충전속도가 15와트(W)로 결정될 전망이다.

23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IT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를 인용해 갤럭시Z플립3의 최대 충전속도가 15W라고 보도했다.

아이스유니버스에 따르면 갤럭시Z플립3의 충전속도는 ‘갤럭시Z플립 5G’와 동일한 15W이며, 배터리 용량도 3300밀리암페어시(mAh)로 유지될 것이라고 전했다. 15W 충전속도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지만 25W 충전속도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Z폴드3’와 애플의 ‘아이폰13’ 등과 비교하면 다소 느리다. 또한 중국업체들의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완연히 느린 속도다. 현재 중국의 ‘샤오미 미11 울트라’와 ‘원플러스9 프로’ 등은 완전히 충전하는데 40분 미만이 소요된다.

한편 내년 출시가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2’ 시리즈에는 65W 고속 충전이 적용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앞서 IT팁스터 프론트트론(FrontTron)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22에 65W 충전 적용 관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갤럭시S21 시리즈를 비롯해 주력 모델에 25W 충전을 적용해왔다. 앞서 ‘갤럭시S20 울트라’와 ‘갤럭시노트10 플러스’에서 45W 고속충전을 선보이기도 했지만 실제 충전속도에서는 25W 어댑터를 사용할 때와 큰 차이가 없었다.

갤럭시Z플립3은 전작과 사이즈는 비슷하지만 디자인 측면에서 다소 차이를 보일 전망이다. 후면카메라와 플래시가 일렬로 배치되고 LTE와 5G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색상은 라이트 바이올렛, 블랙, 그레이, 다크그린, 베이지, 핑크, 다크블루, 화이트 등 총 8개로 구성된다. 8GB 램을 적용하고 내장메모리는 128GB·256GB 2개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88을 탑재할 전망이다.


다음달 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갤럭시 언팩에서는 갤럭시Z플립3 외에도 갤럭시Z폴드3,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시리즈,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2’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2. 2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3. 3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4. 4손흥민 8대 기적
    손흥민 8대 기적
  5. 5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