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리조트서 확진자 우르르…폭염에도 새파랗게 질린 호텔업계

댓글0
핵심요약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워터파크 방문객 절반 가까이 뚝↓…캐리비안베이, 사전예약제 도입하며 방역 안간힘
도심 호텔 예약률 50% 내외 여름 성수기 무색…대면 접촉 최소화한 '룸콕' 패키지 상품 내놓으며 고객 유혹
여름 휴가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강원도 홍천 유명 숙박 시설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호텔업계가 패닉에 빠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고객들의 예약 취소 문의가 빗발치면서 여름 성수기 매출을 기대했던 호텔들은 망연자실한 분위기다.

"신규 예약은 아예 없어요. 객실 예약률은 정부 지침 한참 밑이라 강제 취소할 것도 없고요."

서울의 한 특급호텔 관계자에게 호텔 예약률을 물으니 한숨 섞인 대답이 돌아왔다.

거리두기 4단계 시행 직전 주말, 취소 문의가 급증했다는 해당 호텔은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도 타격이 크지 않다고 했다.

4단계 시행 전부터 예약률이 50% 내외 수준이라 전체 객실 3분의 2만 운영해야 하는 지침을 자연스럽게 충족한다는 것.

서울의 또다른 특급호텔은 "관광지인 제주를 제외하고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는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서 4인 예약 취소 문의가 많았다"며 "제주 호텔의 경우 늦게 예약한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예약 취소를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름 휴가철이 대목인 워터파크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태다.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의 이달 입장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코로나 시국이어서 방문객 수가 많지 않았는데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이 발표된 후 방문객 수가 크게 줄었다"고 말했다.

에버랜드는 업계 최초로 사전 예약제를 통해 수용 인원을 관리하고 있다. 고객은 입구 통과 전 모바일 셀프 문진과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을 완료한 뒤 이용이 가능하다.

입장 고객에게는 물놀이 시 이용 가능한 방수 마스크가 무료로 지급되며 방역 전담 인력인 '안심 가드'도 별도로 배치했다.

충남 리솜 포레스트가 운영하는 리솜 스플라스 워커파크도 입장객 전원에게 워터 마스크를 무료 지급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는 워터파크 입장이 무료이며 동반 4인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호텔룸서 센터피스 만들기·비대면 쇼핑까지…호캉스도 '룸콕'으로

델타 변이로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으면서 호텔업계는 코로나 시국에 맞춰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노컷뉴스

웨스틴 조선 부산_머스트 해브 서머 패키지. 웨스틴 조선 제공


웨스틴 조선 부산_머스트 해브 서머 패키지. 웨스틴 조선 제공 웨스틴 조선 부산은 다음달 31일까지 '랜선 호캉스'를 테마로 한 '머스트 해브 서머(Must Hanve Summer)' 패키지를 선보인다.

머스트 해브 서머 패키지 이용 시 객실에서 영상을 보며 플라워 센터피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재료 키트를 제공한다.

미스티블루, 스칸디아모스를 베이스로 메시지픽, 막대사탕, 곰인형 등의 장식으로 개성 있게 만들 수 있는 랜선(온라인) 클래스다. 간단한 만들기 방법과 영상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한 안내 리플렛을 제공해 혼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가격은 21만 원 부터다.

웨스틴 조선 부산 관계자는 "객실에서 영상을 보며 즐길 수 있는 플라워 센터피스 만들기 클래스를 마련해 색다른 랜선 호캉스를 제안했다"고 말했다.

호텔에서 '언택트' 쇼핑을 할 수 있는 패키지도 인기를 끌고 있다.
노컷뉴스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레스케이프 언택트 쇼핑. 레스케이프 제공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레스케이프 언택트 쇼핑. 레스케이프 제공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객실에서 KT 기가지니 스피커를 이용하면 이용하면 '시예누(SIENU)'의 스킨케어 6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 세트(15만 6천 원 상당)를 선착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위트 객실 포함 전 객실에 설치된 기가지니의 스페셜 용품 메뉴를 통해 시예누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킨, 에멀젼 2종 세트를 주문시 30% 할인 혜택으로 안전한 언택트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레스케이프 전 객실에 설치되어 있는 기가지니 서비스는 음성뿐만 아니라 터치 스크린을 통해 쉽고 빠르게 객실 내 조명 및 냉난방 제어, 어메니티 및 컨시어지 요청, 호텔 시설정보 확인은 물론 TV 제어와 음악 감상까지 제공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투숙객들의 안전한 투숙을 위하여 방문객 및 임직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지침 준수, 호텔 전 구역 소독강화 및 환기 작업 등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 안전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노컷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