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尹 비판한 이준석 옹호…"대표 분별없이 흔드는 건 잘못"

이데일리 장영락
원문보기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대표에게 문제를 제기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인사들을 비판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홍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홍 의원은 “정당의 구성원이 사적 인연을 앞세워 공적 책무를 망각 하는 것은 올바른 정당인의 자세가 아니다”며 “지난 5년전 박근혜 전대통령의 탄핵때도 갈팡질팡 똑 같은 현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런일이 또 있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적었다.

최근 이 대표의 윤 전 총장 견제 발언에 대해 당내 친윤석열계 인사들이 불만을 표출한 것을 비판하는 발언이다.

홍 의원은 “당원과 국민의 뜻으로 선출된 당 대표를 분별없이 흔드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라며 “다소 미흡 하더라도 모두 한마음으로 당대표를 도와 정권 탈환에 나서야 하지 않겠느냐”고 되물었다.

이날 윤 전 총장 정치참여 선언에 앞서 만난 것으로 알려진 정진석, 권성동 의원은 “윤 전 총장에게 쓸데없는 압박을 행사해서는 안된다”, “당 대표가 평론가인가” 등 노골적으로 이 대표를 비판하는 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이 대표가 입당하지 않고 있는 윤 전 총장에 대해 “지지율 추이 위험, 초반 행보 미숙” 등을 지적한 것을 두고 불만을 표출한 것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