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네오위즈 '아바(A.V.A)', 과금 등 경제구조 개편

전자신문
원문보기

14주년을 맡은 아바(A.V.A)가 이용자 중심으로 게임 환경을 재편성하고 과금을 포함한 게임 내 경제 구조를 개편한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2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1인칭 슈팅(FPS)게임 아바(A.V.A)의 새로운 방향성을 공개하고 연말까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먼저 '메카닉 시스템'이 도입한다. 두 개의 아이템 결합을 통해 외형과 성능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가 직접 자신이 보유한 주무기 아이템들을 새로운 가치를 가진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

자신만의 아이템은 '경매장 시스템'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경매장 시스템은 3분기 내 업데이트 예정으로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이용자 간 거래가 가능해진다. 아바(A.V.A)는 이용자들이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이 두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을 활용한 콘텐츠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든 시스템 이용은 게임머니인 '유로'로도 가능하다. 유로는 게임 내 경제의 중심 재화로 변경될 예정이다. 메카닉과 경매장 시스템 이용은 물론, 캐시로만 구매 가능했던 프리미엄 아이템 획득까지 모두 유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유로' 중심의 경제 구조 개편은 아이템 획득 방식에도 변화를 가져와 레어 아이템 등도 모두 플레이 중심의 파밍을 통해 획득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달부터 연말까지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신규 AI 모드, 암전 폭파, 파밍 폭파 모드와 함께 새로운 폭파 맵도 추가되어 라운드 별 진행되는 미션의 재미를 강화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총기 타입의 신규 아이템이 지속적으로 추가되며. 온라인 토너먼트 시스템도 도입한다.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신규 보안 AI 기능이 적용되며, 총기 밸런스 조정/ 클랜 랭킹 시스템 변경 등 게임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진행된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