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양수, 윤석열 첫 공개 지지 "당내 주자 많지만…정권교체 위해"

아시아경제 이현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국민의힘 현역의원 중 처음
출처=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출처=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캡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국민의힘 현역의원 중 처음으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지하는 선언이 나왔다.

22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예비후보를 응원한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이 의원은 "국민은 다시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정치에 목말라했다"면서 "그 순간 국민을 향해 묵직한 울림을 전해준 한 사람이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에서 편안하게 꽃길을 걸으며 검찰총장으로서 권력과 명예를 누릴 수 있는 길을 스스로 내던져 넘어지고 찢기고 부서졌지만 끝내 타협하지 않았고 굴복하지 않았다"면서 "국민은 윤석열 예비후보의 그런 모습을 지켜보며 위로와 감동을 받았다"고 덥숱였다.

이 의원은 이어 "정당에 가입하지 않고 혈혈단신으로 정권에 맞서고 투박한 언어를 사용하며 국민 속으로 터벅터벅 들어갔다"면서 "보수 진보의 진영 논리가 아니라, 표 계산만 하며 국민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저 국민이 가리키는 곳을 향해 가고자 하는 강인한 의지가 보였다"고 언급했다.

또 "당내 훌륭한 대선주자들이 많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면서도 "정치 패러다임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바꿔 달라는 국민의 여망이 가장 많이 담긴 윤석열 예비후보를 제대로 일으켜 세워야 정권교체를 기필코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윤석열 예비후보가 정권교체를 위한 확실한 방안을 찾아 국민들께 말씀 드리는 날을 기다리며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