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박수현 “文대통령·이준석 영수회담 일정 조율 중”

조선일보 김소정 기자
원문보기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문재인 대통령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영수회담’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청와대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청와대


박 수석은 21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문 대통령과 이 대표의 ‘영수회담’ 성사 여부 질문에 “정무수석실을 중심으로 당·정·청 협의회를 가동시켰다. (영수회담을) 성사시키기 위해 물밑으로 여러 대화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시기를 묻는 질문엔 “아마 지금 국회의 상황을 고려한다면 다음주, 빠른 시간 내에 이뤄지길 바란다. 하지만 각 당의 사정이 있는 만큼 어떻게 조율이 될지는 제가 알 수 없다”고 했다.

야권에서 문 대통령의 청해부대 코로나 집단감염 관련 대국민 사과를 촉구하고 있는 것에 대해선 “(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군 대처가 안이했다고 말씀하셨다. 결과적으로 대통령께서 스스로 겸허히 이 문제를 받아들이고 있는 표시 아니겠냐”고 했다.

이어 “어제는 서욱 국방부 장관이 대국민 사과를 한 날이다. 그런 날 대통령께서 연거푸 사과하는 게 형식상 어떨까 모르겠지만 저희는 이미 대통령께서 국민께 사과드리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고(보고있다)”고 덧붙였다.

박 수석은 “문 대통령은 보고를 받으시자마자 즉시 수송기를 급파하라고 지시하셨고, 가능한 전부 국내로 수송할 것을 지시하셔서 사후 대책이 발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우선 이런 모든 조치를 다 끝내고 부모님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장병들을 완전히 잘 치료하고, 또 다른 부대에 이런 일이 없는지 살피고 다 대책을 세운 후에 그리고 나서 필요하시다면 대통령의 말씀하실 시간은 따로 있는 것 아니겠나”라고 덧붙였다.

[김소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