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박근혜 前대통령, 허리 통증으로 입원… “퇴원 일정 미정”

조선일보 박국희 기자
원문보기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19년 어깨 부위 수술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으로 들어서고 있다./조선일보DB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19년 어깨 부위 수술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으로 들어서고 있다./조선일보DB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일 허리 통증 등 지병 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법무부는 이날 “박 전 대통령이 어깨 부위 수술 경과 관찰을 비롯해 허리통증 치료 등 지병 치료 차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며 “입원기간 중 병원 측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신병치료에 집중 할 예정이며, 퇴원 일정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 전 대통령은 지난 2019년 9월 같은 병원에서 어깨 수술을 받고 치료를 위해 78일간 입원했었다. 박 전 대통령은 당시 어깨 관절 부위를 덮고 있는 근육인 회전근개가 파열돼 왼쪽 팔을 거의 사용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3월 구속 수감된 박 전 대통령은 이외에도 허리디스크 등 지병으로 서울성모병원 등에서 외부 진료를 받거나 한의사가 구치소를 방문해 치료를 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통령은 올해 초에도 코로나 바이러스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는 바람에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가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박국희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트럼프 젤렌스키 협상
  2. 2지석진 런닝맨 활약
    지석진 런닝맨 활약
  3. 3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정경호 프로보노 시청률
  4. 4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5. 5기안84 극한84 마라톤
    기안84 극한84 마라톤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