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日 도쿄올림픽 선수촌 '골판지 침대' 논란…"누가 소변이라도 보면"

아시아경제 나예은
원문보기
미국 장거리 육상 선수 폴 첼리모 "땅바닥에서 자는 방법 연습해야 해"
"누군가 내 침대에 소변 봐 골판지 침대가 젖으면 침대 무너질 것"
日 언론 "환경친화적 소재 사용이 목적이나 성관계 방지로 코로나 감염 예방까지 되면 일석이조"
미국 육상 선수 폴 첼리모가 '전과 후'라는 내용으로 도쿄올림픽 선수촌의 '골판지 침대'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사진=폴 첼리모 선수 트위터 캡처

미국 육상 선수 폴 첼리모가 '전과 후'라는 내용으로 도쿄올림픽 선수촌의 '골판지 침대'를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사진=폴 첼리모 선수 트위터 캡처


[아시아경제 나예은 기자]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미국의 한 육상선수가 선수촌에 마련된 '골판지 침대'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다.

지난 17일 미국의 장거리 육상 선수 폴 첼리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선수촌에 준비한 골판지 침대의 사진과 함께 찌그러진 상자를 올리며 "전과 후"라는 트윗을 남겼다. 이는 골판지 침대의 실효성을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폴 첼리모 선수 트위터 캡처

사진=폴 첼리모 선수 트위터 캡처


그는 "누군가 내 침대에 소변을 봐 골판지 침대가 젖기라도 하면 침대는 무너질 것"이라며 "특히 결승전을 앞둔 밤이면 최악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땅바닥에서 자는 방법을 연습하기 시작해야 한다"며 "내가 땅바닥에서 자는 훈련을 해보지 않았다면 난 이미 끝난 거나 마찬가지"라고 토로했다.

덧붙여 그는 "도쿄에서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라며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번달 23일에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에 앞서 올림픽 조직위는 재활용이 가능한 폭 90㎝, 길이 210㎝의 골판지 침대를 제작했다. 이는 환경을 고려한 선택이기도 했지만,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2명 이상의 선수가 함께 침대를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내린 결정이기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침대는 약 200㎏의 무게를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에 첼리모 선수는 "장거리 달리기 선수라면 4명도 가능해서 문제는 없겠다"고 덧붙였다. 이는 달리기 선수들이 다른 종목에 비해 몸이 가벼운 점을 언급해 풍자한 것으로 보인다.


논란이 된 도쿄올림픽 선수촌 내 '골판지 침대' 위에서 뛰고 있는 아일랜드 체조 선수 리스 맥클레너간 /영상=리스 맥클레너간의 SNS 캡처

논란이 된 도쿄올림픽 선수촌 내 '골판지 침대' 위에서 뛰고 있는 아일랜드 체조 선수 리스 맥클레너간 /영상=리스 맥클레너간의 SNS 캡처


반면 아일랜드 체조선수 리스 맥클레너간은 침대가 견고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침대에서 뛰는 모습을 촬영해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했다. 맥클레너간은 "이 침대가 '안티-섹스'를 위해 골판지로 제작됐다는 말이 있다. 겉보기에는 움직임이 격렬하면 무너질 것 같지만 이는 가짜 뉴스다"고 말했다.

이후 도쿄 올림픽 공식 트위터 계정은 맥클레너간의 게시물을 공유하며 "거짓 설을 폭로해 밝혀준 것에 감사하다. 지속 가능한 침대는 튼튼하다"고 전했다.

한편 19일 일본의 도쿄스포츠는 "도쿄올림픽 선수촌에서 사용되는 골판지 침대가 해외에서 '성관계 방지용'으로 인식되는 기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도쿄올림픽 기현상'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원래는 환경친화적인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것이 골판지 침대의 목적이었지만 성관계 방지로 인해 코로나 감염 예방까지 되면 일석이조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나예은 인턴기자 nye870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2. 2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3. 3유담 논문 특혜 의혹
    유담 논문 특혜 의혹
  4. 4조국 대표 자선냄비
    조국 대표 자선냄비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