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BTS, 신곡 '퍼미션 투 댄스'으로 또 빌보드 싱글 1위

SBS 한세현 기자(vetman@sbs.co.kr)
원문보기

그룹 방탄소년단, BTS의 세 번째 영어 신곡 '퍼미션 투 댄스'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빌보드는 현지시간 어제, '퍼미션 투 댄스'가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처음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9일 발매된 '퍼미션 투 댄스'는 앞서 7주 연속 1위를 기록한 BTS의 '버터'를 밀어내고 곧바로 정상에 오른 것입니다.

'퍼미션 투 댄스'는 스트리밍 1천590만 회, 라디오 청취자 수 110만 명, 음원 다운로드 14만 100회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정상 자리를 지키던 '버터'는 이번엔 주 7위를 기록했는데, 이에 따라 BTS는 '핫100' 톱10에 2곡이나 올려놓게 됐습니다.

BTS 곡이 핫 100 1위에 오른 것은 '다이너마이트'와 '새비지 러브' 리믹스, '라이프 고스 온', '버터'에 이어 '퍼미션 투 댄스'가 다섯 번째입니다.


BTS는 지난해 8월 발표한 영어 곡 '다이너마이트'로 처음 핫 100 1위에 오른 뒤, 이후 채 1년도 안 돼 5번째 1위 곡을 탄생시키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 '다이너마이트' 이후 발표한 BTS 모든 싱글이 핫 100에 1위로 직행하는 기록도 낳았씁니다.

'퍼미션 투 댄스'는 '버터'가 담긴 싱글 CD에 함께 수록된 신곡으로, 영국 출신의 세계적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극복의 희망을 표현한 뮤직비디오와 국제 수어를 활용한 퍼포먼스 등 BTS 특유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세현 기자(vetman@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