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3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걷기 좋은 노원의 상징… 찾는 발길 늘어나 뿌듯" [2021 대한민국 국토대전]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수상소감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힐링의 삶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미리 코로나 일상을 예측한 것은 아니지만 불암산 힐링타운은 주민들 일상의 힐링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주말이면 인근 동네는 물론 멀리서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지난 6년간 힐링타운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은 예산 문제였습니다. 다행히 중앙정부와 서울시 교부금으로 충당돼 무리 없이 추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역 국회의원 3명, 시의원 6명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었는데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 덕분에 의미 있는 결과도 얻고 있습니다. 얼마 전 질병관리청의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노원 구민의 걷기 실천율이 68.4%로 나타났습니다. 걷기 실천율이란 최근 일주일 동안 1일 30분 이상 걷기를 주 5일 이상 실천한 비율을 말합니다.

4년 만에 20%포인트 이상 껑충 뛰어 서울 꼴찌에서 1위로 올라섰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고 뿌듯했습니다. 이런 성과를 거두게 된 대표적인 곳이 바로 불암산 힐링타운입니다.

과거 무허가 음식점과 불법경작, 각종 쓰레기가 쌓여있던 곳을 주민 힐링공간으로 탈바꿈시켰는데 우리나라 도심의 도시재생의 모범적인 사례로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민선 7기 들어 노원구는 불암산 힐링타운을 포함해 4개 권역에 힐링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경도를 기다리며
    경도를 기다리며
  3. 3이강인 PSG 대승
    이강인 PSG 대승
  4. 4이이경 수상 소감
    이이경 수상 소감
  5. 5조진웅 은퇴 논란
    조진웅 은퇴 논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