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추미애, '조국 반대' 이낙연에 "文 대통령이 판단 잘못했나" 추궁

머니투데이 김지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5일 서울 마포구 JTBC 스튜디오에서 열린 합동 TV 토론을 준비하고 있다./사진=뉴스1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5일 서울 마포구 JTBC 스튜디오에서 열린 합동 TV 토론을 준비하고 있다./사진=뉴스1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5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임명 당시 문재인 대통령에게 반대 의견을 전달했다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당시에 대통령이 판단을 잘못했다고 여긴 것이냐"고 추궁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JTBC·MBN이 공동주최한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 2차 TV 토론회에서 이 전 대표에게 이같이 물었다. 추 전 장관은 이 전 대표가 '그렇지 않다'고 답하자 "(반대한 이유를) 뚜렷이 말하지 않았다"고 재차 질문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대통령의 그런 결정 경위에 대한 설명을 들었고 그걸 수용했다"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이 전 대표에게 "검찰개혁을 하다보니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개혁에 저항하고 있다고 의심하지 않았나, 의심 이후 어떤 조치를 취했나"라고 질문을 던졌다.

이 전 대표가 "(의심을) 당연히 했다. 국회에서 여러번 경고했고 과도한 수사라고 했다"고 답하자 추 전 장관은 "별로 기억이 나는 바가 없다"고 응수했다.

이 전 대표는 "추 후보가 장관으로서 고생 많은 것을 알았고 당도 최선을 다해 도우려 노력했다"면서도 "선거가 임박해선 나름의 당의 판단이 있었다"고 선을 그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영재 법원행정처장 취임
    박영재 법원행정처장 취임
  2. 2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구룡마을 화재 긴급대응
  3. 3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4. 4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5. 5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해병대 특수수색여단 설한지 훈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