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中, 미얀마 국경지역서 코로나 확진자 3명 발생하자 도시 봉쇄

뉴스1
원문보기

확진자 3명중 1명은 미얀마 국민



중국은 미얀마 국경지역인 원난성 루이리에서 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도시를 폐쇄조치했다. © AFP=뉴스1 © News1 원태성 기자

중국은 미얀마 국경지역인 원난성 루이리에서 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도시를 폐쇄조치했다. © AFP=뉴스1 © News1 원태성 기자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중국 정부가 미얀마 국경 지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도시를 봉쇄조치 했다. 해당지역 보건당국은 이날 감염된 3명 중 1명이 미얀마 국민이었다고 전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중국은 미얀마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윈난성 내 루이리에서 5일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발생하자 이 도시를 봉쇄조치하고 전체 인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검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1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루일리는 2일 안에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마무리할 것이고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가구원 중 한명만 생필품을 사기 위해 외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AFP는 현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또한 이 도시를 떠나려는 사람은 72시간 내에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한편 이 지역은 지난 2월1일 미얀마에서 군부 쿠데타가 발생한 이후 많은 사람들이 탄압에서 벗어나기 위해 피난을 온 지역중 하나였다.

중국은 수많은 피난민들이 몰려오자 지난 3월 국경을 봉쇄하고 순찰을 강화하기도 했다.
kha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무인기 영공 침범
    무인기 영공 침범
  2. 2이민성호 레바논 대역전승
    이민성호 레바논 대역전승
  3. 3이란 시위 레드라인
    이란 시위 레드라인
  4. 4신봉선 양상국 관계
    신봉선 양상국 관계
  5. 5송승환 시각장애
    송승환 시각장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