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전남도, 안전한 수돗물 공급 '온힘'

파이낸셜뉴스 황태종
원문보기
취·정수장 유충 방지시설·위생관리 상태 등 상수도시설 일제 점검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는 22개 시·군과 합동으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유충 발생 방지를 위한 취·정수장, 상수도시설 위생관리 상태를 점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취·정수장 82개소의 방충망 시설 설치 및 관리 상태, 내부 및 주변 위생 상태, 우기철 정수장 안전관리 상태 등 시설 전반에 거쳐 이뤄진다.

소규모 수도시설 1745개소도 점검해 여름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전남도는 또 수돗물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불편한 섬과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 섬지역 식수원 개발 등 상수도시설 확충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까지 22개 시·군 2633개소에 총 2조 1378억원을 투입했고, 올해는 22개 시·군 72개소에 1504억원을 들여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6월 전체 상수도 사업지구의 예산 집행 실적과 안전관리 실태 등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앞으로도 장마철 지반 붕괴 등 안전사고 방지 및 상수도 사업 신속 추진을 위해 온힘을 쏟을 계획이다.

전남도는 또 2022년 상수도사업 국비 추가확보를 위해 지난 5월부터 환경부와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는 등 국비 예산 확보에 나서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여름철 수돗물 유충 발생을 막기 위해 앞으로도 정수장 등 상수도시설 점검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라며 "추진 중인 상수도 확충사업에 대해서도 지구별 사업비 조정을 통해 부실공사를 방지하고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도민 물 복지를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