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당 대표 '잘하고 있다' 이준석 61%·송영길 39%

더팩트
원문보기
여론조사기관 글로벌리서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무수행 능력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의 '잘한다'는 응답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시스

여론조사기관 글로벌리서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무수행 능력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의 '잘한다'는 응답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시스


글로벌리서치 조사서 이준석 대표 긍정평가 높아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여야 당 대표 직무수행 능력 평가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여론조사기관 글로벌리서치는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2일 사흘간 실시한 조사에서 이준석 대표 직무수행에 대해 61%가 '잘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4일 밝혔다. 이준석 대표가 '잘못하고 있다'는 대답은 19.8%를 기록했다.

이준석 대표는 지난 5월 11일 국민의힘 당 대표로 당선됐다. 헌정사상 최초의 30대 제1야당 대표이자, 국회의원 경험이 없는 '0선 대표'로 주목받았다.

반대로 송영길 대표의 직무수행을 묻는 질문에는 '잘하고 있다'의 응답이 39.2%에 그쳤다. '잘못하고 있다'는 대답은 39.1%를 기록해 긍정평가와 부정평가가 비슷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5월 2일 당 대표에 당선된 송영길 대표는 상대적으로 친문색이 옅은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취임 후 정부와 여당 인사들의 부동산 문제를 지적하는 등 친문과 날을 세우고 있다.

rocky@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