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원희룡과 만찬 회동…“정권 교체, 야권 반드시 승리”

중앙일보 한영혜
원문보기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원희룡 제주도지사. 뉴스1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쪽)과 원희룡 제주도지사. 뉴스1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소속 원희룡 제주지사를 만나 만찬 회동을 갖고 정국 상황을 논의했다.

윤 전 총장은 2일 서울의 한 식당에서 원 지사를 만나 정권교체를 위해 협력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두 사람은)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을 받들어 내년 대선에서 야권이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는 메시지를 3일 기자들에게 보냈다.

만찬은 최근 윤 전 총장이 원 지사에게 만나고 싶다고 먼저 연락하면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윤 전 총장 측에서는 캠프 좌장 역할을 하는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이, 원 지사 측에서는 김상협 제주연구원장이 배석했다.

원 지사도 “현 정권의 문제가 무엇이고, 변화를 끌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큰 틀에서 충분히 이야기를 나눴다”며 “경쟁자이긴 하지만 ‘원팀’으로 협력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고 연합뉴스를 통해 말했다.

아울러 원 지사는 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 입당과 관련해선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번 만찬은 윤 전 총장의 장모 최모(74)씨가 1심 선고 공판에서 의료법 위반 혐의 등으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당일에 이뤄졌다. 윤 전 총장은 장모의 법정구속에도 의연한 태도를 보였다고 전해진다.

그는 장모의 법정구속을 전해들은 후 “법 적용에 누구도 예외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그간 누누이 강조해 왔듯이 법 적용에는 누구나 예외가 없다는 것이 제 소신입니다”라고 전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