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애플 아이폰12, 출시 7개월 만에 1억대 팔려... 역대급 흥행 기록

아주경제 강일용
원문보기
아이폰11보다 2달 빨리 1억대 달성... 아이폰6 비견되는 '슈퍼 사이클'


애플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 7개월 만에 1억대가 넘게 판매되며 기록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1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마켓펄스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폰12 시리즈의 판매량은 지난 4월 1억대를 돌파했다. 이는 출시 7개월 만에 달성한 업적으로, 전작인 아이폰11 시리즈와 비교해 2개월 더 빠른 기록이다. 아이폰12 시리즈의 흥행에 힘입어 애플은 지난 4월 사상 최대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아이폰12 시리즈는 애플의 첫 LTE폰인 아이폰12 시리즈와 비견될 만큼 빠른 속도로 판매됐다. 애플이 5G 시대를 맞이해 '슈퍼 사이클'을 달성한 증거"라고 밝혔다. 슈퍼 사이클이란 여러 가지 이유로 단말기 변경을 미루고 있던 이용자가 다음 세대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차별화된 단말기에 몰리는 현상을 뜻한다.

아이폰6 시리즈는 대화면 아이폰에 대한 수요를 토대로 슈퍼 사이클을 달성했다면, 아이폰12 시리즈는 5G 통신 기능과 대화면 OLED로 충성고객을 결집했다는 게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측의 분석이다.

보고서에는 이용자가 비싼 아이폰 모델을 선호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전체 판매량에서 아이폰11 프로 맥스의 비율은 25%였는데,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비율은 29%로 늘어났다. 이를 통해 애플은 22%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또한 아이폰12 시리즈는 충전기가 포함되지 않은 상태로 판매되어 애플이 더 높은 이익을 거두는 데 일조했다.
아이폰6, 11, 12 시리즈 판매량 비교.

아이폰6, 11, 12 시리즈 판매량 비교.



강일용 기자 zer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