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청, 이준석 대표 '병역비리 의혹' 반부패수사대 '배당'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차민지 기자
원문보기
친여 단체가 고발한 사안…"조만간 수사착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산업기능요원 군 복무 중 병역법을 위반했다는 의혹으로 고발당한 사건을 서울경찰청이 수사하기로 했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은 친여 성향 단체인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가 이 대표를 지난달 병역법 위반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한 사건을 이날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배당했다. 배당이 끝나면 이 대표 의혹에 대한 본격 수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단체는 이 대표가 2007년 11월부터 2010년 9월 28일까지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던 중 2010년 당시 지식경제부가 주관한 'SW 마에스트로 과정'에 활동한 것이 병역법과 전문연구 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의 관리규정 겸직금지 조항 등을 위반했을 소지가 있다며 고발했다.

이번 배당은 사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은데다 이 대표가 제1야당 대표라는 점 등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 등을 통해 병역비리 의혹에 대해 수 차례 반박한 바 있다. 지난달 18일에는 "(2012년)강용석 당시 의원이 고발해서 검찰에서도 다시 들여다봤고, 문제없다던 사안"이라고 썼다. 이어 "병무청 조사에서도 회사에 보고한 뒤 연수에 참여했다고 다 나온 내용이다. 외출로 다녀온 연수일정의 경우 외출시간보다 추가근무를 더 많이한 점도 확인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2. 2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3. 3이혜훈 갑질 의혹
    이혜훈 갑질 의혹
  4. 4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박나래 전 매니저 논란
  5. 5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