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전여옥 “윤석열 카리스마에 심쿵, 출마선언문 95점”

조선일보 김소정 기자
원문보기
전여옥 전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문에 ‘심쿵’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서울 서초구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활짝 웃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서울 서초구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활짝 웃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전 전 의원은 29일 자신의 블로그에 ‘심쿵 윤석열 카리스마’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좋아하는 점심 약속도 마다하고 윤석열 대선 출마 선언을 지켜봤다”며 “저는 95점”이라고 평가했다.

출마 선언문에 대해선 “매우 훌륭했다”며 “국민이 분노하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대목에서 ‘심쿵’했다”고 말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가치를 자유에 둔다는 말에 공감했다”며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빼려는 어설픈 좌파 독재를 끝내고 반드시 정권교체를 하겠다는 강렬한 의지와 눈빛에 제 심장이 뛰었다”라고 말했다.

또 “기자들의 질문을 시간을 넘겨서 끝까지 받는 모습, 겸손한 태도 보기 좋았다”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은 “이제 그는 지뢰가 곳곳에 숨겨진 정치판에 발을 내디뎠다”며 “일단 괜찮은 사람이 대통령이 되는 나라에서 우리는 살 것 같다”고 했다.

[김소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평론가 별세
    김영대 평론가 별세
  2. 2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3. 3대통령 성탄 예배
    대통령 성탄 예배
  4. 4김병기 보좌진 논란
    김병기 보좌진 논란
  5. 5통일교 특검 추천권
    통일교 특검 추천권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