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재원 "윤석열, 이재명에 추월당하면 대안 찾게 될 것"

이데일리 장영락
원문보기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여권 후보보다 지지율이 떨어지게 되면 (국민의힘에서도) 대안을 찾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김 최고위원은 29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예정된 윤 전 총장 기자회견과 관련 “대통령이 되면 대한민국을 어떻게 경영할 것인지 편하게 말하면 어떻게 끌고 갈 것인지에 대해서 비전을 보여주는 것을 우선은 바란다”고 평가했다.

이어 “지지자들에게는 충분히 앞으로 돌파해나갈 수 있다 해명하고 해명하려는 태도를 보니 믿어도 되겠다 이러면 상당히 신뢰를 줄 텐데 미심쩍게 만들면 그것은 조금 곤란한 것 같다”며 논란의 X파일 의혹에 대해서도 해명해야한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윤 전 총장의 입당 시점에 대해서는 “(이전에는) 우리 당에 입당하면 안 되는 위치였다. 그래서 당 밖에서 자신의 위상을 만들어서 나중에 야권단일후보가 되려고 했을 텐데 지금은 당이 굉장히 강해졌다”며 조기 입당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봤다.

다만 김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가 입당을 재촉하는 발언을 하는 데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그는 “당 외에 있는 많은 분들을 영입을 하려고 하면 자꾸 경선 일찍하겠다, 경선에 참여하지 않으면 셔터 내리고 받아주지 않는다, 이런 얘기를 자꾸 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윤석열 총장은 기본적으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은 이재명 지사라든가 민주당 주자들보다 더 강하기 때문에 지지하는 것”이라며 “민주당 주자들보다 약해지면 안 된다”고도 말했다.

그는 “(이 지사가) 추월을 하고 그것이 앞으로 윤석열 총장하고 막상막하로 계속가면 오히려 이쪽에서 보수진영에서 더 몰아줄 수도 있는데 그 이하로 떨어지면 조금 곤란해진다. 대안을 찾게 된다”고 분석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평론가 별세
    김영대 평론가 별세
  2. 2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3. 3대통령 성탄 예배
    대통령 성탄 예배
  4. 4김병기 보좌진 논란
    김병기 보좌진 논란
  5. 5통일교 특검 추천권
    통일교 특검 추천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