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靑, 최재형 사의에 침묵…사표 제출 시 수리할 듯

연합뉴스 임형섭
원문보기
윤석열 사의표명 당시 1시간 만에 '수용' 발표
최재형 감사원장 "대통령께 사의 표명"(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야권의 잠재적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최재형 감사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감사원으로 출근하며 취재진에게 감사원장 사퇴 등 거취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1.6.28 kane@yna.co.kr

최재형 감사원장 "대통령께 사의 표명"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야권의 잠재적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최재형 감사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감사원으로 출근하며 취재진에게 감사원장 사퇴 등 거취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1.6.28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최재형 감사원장이 28일 오전 공개적으로 사의를 밝혔지만, 청와대는 이날 오후까지 이와 관련한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앞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3월 사의를 밝혔을 때 불과 한 시간 만에 국민소통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사의 수용 방침을 발표했던 것과는 대비되는 모습이다.

일부에서는 이 같은 청와대의 '침묵'에는 최 원장의 사퇴에 대한 불편함이 우회적으로 담긴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윤 전 총장의 사의 표명 당시엔 청와대·검찰 갈등 논란을 매듭짓는 차원에서라도 신속한 대응이 필요했다면, 지금은 그럴 상황이 아닌 만큼 발 빠르게 대응하지 않겠다는 판단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기류와는 별개로 최 원장이 사표를 공식 제출하면 문 대통령은 이를 자연스럽게 수리할 전망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아직 구두로만 사의가 전달됐기 때문에 아무 대응을 안 하는 것일 뿐 "이라며 "사표를 반려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hysu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희 모녀 갈등
    김영희 모녀 갈등
  2. 2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3. 3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투자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