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원희룡 "윤석열 무너지면 줄줄이 무너져…이간계 맞서야"

SBS 백운 기자(cloud@sbs.co.kr)
원문보기

야권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가 "윤석열이 무너지면 다음 후보들도 줄줄이 여권의 공격을 받아 무너질 것이라는 위기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원 지사는 SNS에서 "원팀의 정신으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X파일 이간계에 맞서 싸우자"고 했습니다.

송 대표의 어제(23일) 라디오 발언을 '이간계'로 규정한 겁니다.

송 대표는 당시 라디오 인터뷰에서 문제의 '윤석열 X파일'의 출처와 관련해 "자체 내부에서, 검찰총장 인사 과정에서 야당 내부에서 여러 가지 자료를 정리했을 것으로 추측된다"며 야권으로 화살을 돌렸다.

특히 "홍준표 의원이 (윤 전 총장 의혹을) 가장 잘 알 것"이라며 검찰 출신 홍 의원을 콕 집어 지목한 바 있습니다.

이에 홍 의원은 어제 SNS에서 "소위 윤석열 X파일을 본 일도 없고 알지도 못 한다"면서도 윤 전 총장을 향해 "검증을 피해 가려는 것은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원 지사는 "문재인 정권의 연장을 반대하는 사람, 앞으로 국민의힘 후보가 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사람은 원팀"이라며 "눈앞의 이익으로 이간계에 말려 국민의 정권교체 열망을 배신해서는 안 된다. 정권교체의 큰 목표하에서 힘을 합치자"고 했습니다.

이른바 'X파일'에 대해서는 "여권에서 작성한 것으로 확실시된다"면서 "무시한다는 식으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 야권 후보를 사찰한 것, 음해용 파일을 만든 것, 이를 유포시킨 행위는 초기부터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백운 기자(cloud@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평론가 별세
    김영대 평론가 별세
  2. 2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3. 3대통령 성탄 예배
    대통령 성탄 예배
  4. 4김병기 보좌진 논란
    김병기 보좌진 논란
  5. 5통일교 특검 추천권
    통일교 특검 추천권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