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하이트진로, 소방유가족 19명에 장학금·생계비·소송비 등 지원

더팩트
원문보기
하이트진로는 21일 하이트진로 청담동사옥에서 소방유가족 지원금 기증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21일 하이트진로 청담동사옥에서 소방유가족 지원금 기증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제공


소방관 가족 위해 4년째 따뜻한 지원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4년째 소방유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하여 소방 유가족 지원사업을 올해는 더욱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송비 ,긴급 생계비, 유자녀를 위한 소방관 육성 장학금 지원 등 소방유가족 총 19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1일 서울 청담동 사옥에서 유가족 소송비 기증식을 가졌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부터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는데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과 긴급 생계비를 지원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소송비를 지원한 가족 중, 올해 4월 순직유족급여 승인이 결정된 의미 있는 사례가 있었다.

또, 2018년부터 소방관을 꿈꾸는 유자녀들을 위한 소방관 육성 장학금도 매년 지원하고 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업무상 순직, 투병 등으로 사망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기획했다"며 "하이트진로의 소방유가족 지원사업이 마중물이 되어, 앞으로도 사회적 관심과 여론이 형성되어 다른 유가족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관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jangbm@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3. 3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4. 4미우새 김태희 육아
    미우새 김태희 육아
  5. 5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이민성 감독 아시안컵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