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하태경 "이재명 기본소득 말장난·윤석열 기다림 지쳐·안철수 끝났다"

아시아경제 이현주
원문보기
이재명, 담배 한 보루 값 주면서 무슨 기본소득
윤석열, 완벽주의 있나 빨리 나와야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했어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선임의 성폭력과 공군 내부의 회유 시도를 견디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故 이 중사의 분향소가 마련된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 장례식장을 빠져나오고 있다./성남=강진형 기자aymsdream@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선임의 성폭력과 공군 내부의 회유 시도를 견디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故 이 중사의 분향소가 마련된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 장례식장을 빠져나오고 있다./성남=강진형 기자aymsdream@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여권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소득에 대해 "비생산적이 논쟁에 국력을 낭비할 시간이 없다. 다른 후보들이 대꾸를 안 했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지사는 말장난 가지고 진지하게 논쟁을 이어갈 수 있다는 능력이 있다"면서 이처럼 말했다.


그는 "기본소득 내용을 보면 한 달에 담배 한 보루 값 주는 것"이라면서 "그게 무슨 기본소득이냐. 말장난이다. 그런데 우리 사회가 여기에 현혹돼서 이걸 가지고 진지한 논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자체가 지금 우리 사회에 희망이 없다는 걸 보여주고 있다 생각이 든다"면서 "기본소득 이재명 발상의 원조는 박근혜 전 대통령(기초연금)이 이미 했다"고도 설명했다.


하 의원은 "이재명식 기본소득이란 건 한 달에 4만, 5만원 이 정도인데 이건 말장난"이라면서 "그 다음에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그래서 이런 비생산적인 논쟁에 국력을 낭비할 시간 없다. 다른 후보들이 대꾸를 안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기본소득을 복지정책이 아닌 경제정책이라는 이 지사의 주장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어차피 재정지출 하는 건 다 경제정책 아니냐 이것도 새빨간 거짓말인데 경기가 좋을 때나 안 좋을 때나 계속 돈 쓰는 건 복지정책이고 경기가 안 좋을 때 돈 푸는 건 경기부양책이라서 경제정책"이라면서 "이 지사의 기본소득 개념은 경기가 좋으나 안 좋으나 계속 투자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윤석열 전 검창총장 정치 선언이 늦어지는 데 대해 "국민들이 기다림이 지쳐가고 있다"고 평가하며 "윤 전 총장님은 제가 볼 때 완벽주의가 있는 게 아니냐 조금 빈틈이 있더라도 빨리 나오셔야지 점점 국민들이 기다림이 지쳐가고 있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대변인 사퇴 문제와 관련해서는 "아직 링 위에 올라오지 않은 상태에 실수이기 때문에 호되게 비판하는 건 삼가고 싶다"면서 "출마 선언 이후에도 그런 모습이 계속 나오게 되면 윤석열 현상도 조금씩 사라져 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에 대해선 "끝났다"고 결론 내렸다. 진행자가 안 대표가 대선후보로 독자 출마할 수 있느냐고 묻자 "그런 식으로 우리(국민의힘) 협박한다고 넘어가지 않고 우리 길 간다"면서 "안 대표가 연이어서 헛발질을 했다"고 답했다.


하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 때도 제가 들어와서 대선보다 당 대표 도전하라고 했는데 그러면 당 대표가 됐을 것이라고 본다"면서 "연이어서 계속 실수를 하고 있고 마지막 실수해서 끝나는, 본인 시대를 끝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갑질 의혹
    김병기 갑질 의혹
  2. 2김종국 사랑꾼
    김종국 사랑꾼
  3. 3남보라 보이스피싱
    남보라 보이스피싱
  4. 4쿠팡 대책 장관회의
    쿠팡 대책 장관회의
  5. 5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