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유가 상승에 삼성엔지니어링 일감↑…목표주가 2만8000원으로 상향[신영증권]

아주경제 이재빈
원문보기


신영증권은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하고 목표주가를 2만8000원으로 상향했다. 유가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해외 발주가 증가할 전망이고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UAE) 등지에서 대형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는 이유에서다.

박세라 신영증권 연구원은 21일 "유가 상승 기대와 더불어 발주 시장이 정상화되고 있어 설계와 구매, 건설(EPC)을 동시에 수행하는 기업이 강세를 보이는 시점"이라며 "원유 수요 회복과 함께 플랜트 발주 확대, EPC 수주 증가 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국제 유가는 70달러 선을 돌파한 이후에도 꾸준히 강세다. 뉴욕상업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8일(현지시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71.64달러에 마감했다. 유가는 백신 보급 확대에 따른 수요 증가로 꾸준히 상승할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국제유가가 배럴당 100달러를 넘길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유가가 상승함에 따라 취소됐거나 연기됐던 중동발 발주도 재개될 가능성이 높다. 당장 연내에만 UAE Hail&Ghasah(10억 달러), 사우디 Jafurah Gas(40억 달러), Zuluf Oil(42억 달러) 등이 재개될 예정이다. 유가가 꾸준히 상승할 경우 2022년 입찰이 예정된 대형 프로젝트 발주도 순항할 것으로 보인다.

박 연구원은 "삼성엔지니어링은 그룹 공사와 더불어 ESG 관련 환경플랜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8000원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재빈 기자 fueg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