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한강 투신 막은 고교생 등 6명 표창(종합)

연합뉴스 고현실
원문보기
오세훈, 학교 직접 찾아 표창장 수여
서울시, 한강 투신 막은 고교생 표창(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환일고등학교를 찾아 올해 첫 번째 재난현장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환일고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5월 한강을 산책하던 중 강으로 투신하러 마포대교 난간에 매달린 남성을 발견해 구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동영, 전태현, 오 시장, 정두, 정다운. 2021.6.18 uwg806@yna.co.kr

서울시, 한강 투신 막은 고교생 표창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환일고등학교를 찾아 올해 첫 번째 재난현장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환일고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5월 한강을 산책하던 중 강으로 투신하러 마포대교 난간에 매달린 남성을 발견해 구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동영, 전태현, 오 시장, 정두, 정다운. 2021.6.18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한강에 투신하려는 시민의 생명을 구한 고등학생들과 배고픈 형제에게 공짜 치킨을 내어준 치킨집 사장 등이 서울시장 표창을 받았다.

서울시는 이들을 포함한 시민 6명에게 시장 명의의 표창을 수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중 환일고 학생 4명(김동영·전태현·정다운·정두)은 올해 첫 번째 '재난현장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 5월 한강을 산책하던 중 강으로 투신하러 마포대교 난간에 매달린 남성을 발견해 구조했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오전 학교를 방문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오 시장은 "학생들의 순간적인 판단은 배움에서 나온다"며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의 이날 방문은 고3 수험생임을 고려해 학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결정이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오 시장은 표창 수여식 후 쉬는 시간을 맞아 배웅 나온 학생들에게 사인을 해주기도 했다.


마포에서 치킨집을 하는 박재휘씨는 식품 분야 유공 표창을 받았다.

박씨는 치킨이 먹고 싶지만, 수중에 5천원 밖에 없던 형제에게 무료로 치킨을 준 사연이 알려지면서 이른바 '돈쭐'(돈+혼쭐) 주문 행렬의 주인공이 됐다. 박씨는 치킨집 수익금에 자비를 보태 기부금 600만원을 마포구청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밖에 퇴근길 지하철역에서 심정지 승객을 응급조치해 살린 서울적십자병원 간호사 권영선씨도 시장 표창을 받았다.

고교생 4명이 마포대교에 매달린 20대 구조(서울=연합뉴스) 지난 5월 1일 서울 마포대교 북단 방향 근처에서 20대 남성이 투신하려는 것을 경찰관과 환일고등학교 학생 4명이 붙잡아 구조하는 모습. 2021.6.18 [영등포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교생 4명이 마포대교에 매달린 20대 구조
(서울=연합뉴스) 지난 5월 1일 서울 마포대교 북단 방향 근처에서 20대 남성이 투신하려는 것을 경찰관과 환일고등학교 학생 4명이 붙잡아 구조하는 모습. 2021.6.18 [영등포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유재석 놀뭐 허경환
    유재석 놀뭐 허경환
  3. 3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4. 4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5. 5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